본문 바로가기
Tech

홀로렌즈2 (HoloLens2)

by 부의 추월차선 2019. 11. 29.

출처 :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작한 홀로렌즈2(HoloLens2)가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상당하여 아직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어 보입니다

 

홀로렌즈를 오래 지켜 본 입장에서 기존의 AR이나 VR 보다는 MR(Mixed Reality) 기술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VR의 경우 시선을 완전히 차단하기에 답답한 측면이 있고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MR 기술은 현실과 홀로그램이 잘 조화 되어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도 손색이 없어 보였습니다.

 

혁신적인 제품의 경우 처음 출시에는 가격이 비싸게 출시가 되지만 대중화가 진행 될 수록 가격이 낮아지기 때문에 아마 앞으로 5년 정도 후에는 대중화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출처 : Yahoo finance

MS의 주가는 계속해서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오르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 증권 시장에 대한 버블 논란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지만 MS 기업의 성장성으로 볼 때는 아직 매리트가 있다고 판단 됩니다.

 

 

구글 안경(google glasses)의 경우를 살펴보면 사생활 침해 논란으로 인하여 판매가 중단 되었지만 아직도 새로운 구글 글래스가 연구 개발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

 

구글 글래스에 대하여는 차후에 자세하게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hololens

 

Microsoft HoloLens | Mixed Reality Technology for Business

Introducing HoloLens 2, an untethered mixed reality headset that's designed to help you solve real business problems today using intelligent apps and solutions.

www.microsoft.com

혹시나 단순한 디스플레이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홀로렌즈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 봅니다.

 

현재는 홀로그램을 적용한 단순한 기술(?) 정도로 보일지 몰라도 홀로렌즈2 자체를 컴퓨터 디바이스로 보아야 합니다.

 

이 말은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 될 것이며 홀로렌즈를 착용하였을 경우에 사물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결과를 알려주게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쉽게 예를 들어 보면 내가 홀로렌즈를 착용하고 길을 지나가다가 다른 사람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보게 되었을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아이스크림이 어떤 회사의 제품이고 상품평은 어떠하며 근처 어느 상점에서 판매 되고 있는지 가격은 얼마이고 스토어까지 가는 시간은 몇 분인데 폐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실시간으로 인공지능이 알려 주는 것입니다. 길을 찾아 가는 과정도 홀로네비 같은 것이 최단 거리와 남은 시간을 알려주면서 가게로 찾아 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걸어 가는 도중에 재미 있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갈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과 영상 통화를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지금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사람에게 무슨 제품인지 가게가 어디 있는지 물어보면서 모바일 핸드폰을 통하여 검색하고 찾아 갔다면 앞으로는 홀로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것만으로 모든 과정이 한 번에 이루어 질 수 있게 됩니다.

 

홀로렌즈를 착용하고 CAD로 디자인 한 것을 3D 프린터로 출력하고 공부도 조용한 곳에서 홀로렌즈만 착용하고 하는 학생들도 생기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홀로렌즈로 인하여 미래 일어나게 될 산업 구조의 변동을 생각해 본다면 앞으로 소비자의 패턴에도 아주 큰 변화가 있게 됩니다.

 

마치 지금 소비자들이 온라인 마켓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짐으로 인하여 배송 업체와 제지 산업이 부각 되고 있듯이 홀로렌즈의 대중화로 인하여 새로운 업종들도 생겨나고 관련 제품에 가장 수혜를 많이 받는 산업들이 부각 될 것입니다.

 

홀로렌즈와 유사한 제품들이 몇 년 내에 출시 될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너무 먼 미래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무게는 더 가벼워지고 가격은 더 저렴해지고 성능은 엄청나게 향상 될 것입니다.

 

지금 모바일만 전문으로 개발하는 개발자들이 있듯이 홀로렌즈 전문 개발자들도 생기겠지요. 

 

VR 제품은 나름의 영역에서 필요한 역활을 하겠지만 MR 기술로 넘어 오는 업체들도 많아지리라고 생각됩니다.

 

이제는 아래 영상을 통하여 홀로렌즈2 제품을 감상해 보시고 숟가락을 얹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리뷰  (2) 2019.12.08

댓글